‘경기여고 경운박물관’
검색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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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주 저고리, 모시 쓰개…‘자연의 멋’ 입은 백의민족
자주색으로 깃을 댄 1880년대 문주 저고리. [사진 경운박물관] “사물은 바탕이 있고 난 뒤에 색이 있으니 바탕은 색의 근본이다. 백색은 색 가운데 바탕이다.” 조선 후기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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흰색 아닌 '소색', 자연 그대로 옷에 담아... 경운박물관 '소색비무색' 전시
"사물은 바탕이 있고 난 뒤에 색이 있으니 바탕은 색의 근본이다. 백색은 색 가운데 바탕이다." 조선 후기의 문신 윤기(1741~1826)가 자신의 책 『무명자집문고(無名子集文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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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복을 예술로 만든 장인, 이리자 디자이너 추모전 22일 개막
장미 그림 치마저고리, 1978 , 명주, 그림 월전 장우성. [사진 경운박물관] 장미 그림 치마저고리,1978 ,명주, 그림 월전 장우성. [사진 경운박물관] 문자 무늬 치마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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쌀 5만석 값나갔다는 조선 찻사발
경운박물관에서 전시될 16세기 조선의 이도다완. 입지름 14㎝에 높이 8㎝인 사발. 평범해 보이지만 아무 데서나 볼 수 있는 그릇이 아니다. 임진왜란이 일어나기 약 10년 전 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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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세기 '이도다완', 그 귀한 것을 본 적 있습니까?
3월 27일 하루동안 경운박물관에서 공개할 예정인 16세기 조선 이도다완. 굽 언저리에 몽글몽글하게 보이는 매화피와 포개구운 흔적이 또렷하다. (개인소장) [사진 경운박물관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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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한제국의 황제와 황후는 어떤 옷을 입었을까
12류관. 사진=경운박물관 올해로 선포 120주년을 맞는 대한제국 당시의 새로운 문화, 특히 복식의 변화를 되돌아보는 전시가 열린다. 서울 삼성로 경운박물관은 10월 16일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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